본문 바로가기
생활/영양 & 식단

10월 제철음식 과일/야채로 건강 챙기기

by sick남 2017. 10. 15.
반응형

10월 제철음식 과일/야채로 건강 챙기기


이번 포스팅 주제는 10월의 제철음식 그 중에서도 과일과 야채 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10월의 제철과일과 야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애용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혹은 선수들의 식단 관리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탄수화물원입니다. 껍질에 항산화성분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껍질을 너무 꼼꼼히 제거하시지 마시고 껍질 까지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과


사과는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가 아주 다량 함유된 과일로, 매일 사과 1개를 섭취하면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알츠하이머, 파킨슨병의 예방 등에도 효과적이며, 잇몸건강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암 예방, 독소배출, 성인병 예방,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나박김치를 담궈 놓으면 겨우내내 무를 즐길수 있겠지요. 저는 이미 매일 먹고 있습니다. 아마씨에 들어있는 리그난 성분이 무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변비에 효과가 있겠죠?


늙은호박


한동안 유행하던 성분인 루테인이 다량 햠유된 늙은호박 입니다. 늙은호박과 같은 주황색 채소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숙취 해소, 간 기능 개선, 폴리페놀로 인한 항산화 효과, 항암효과 등 사과와 효능이 거의 쌍벽을 이루는 과일입니다.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기관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종이 있을때 배를 드시면 부종을 효과적으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





겨울철 가장 소비량이 많은 과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면역력이 가장 떨어지는 시기에 비타민C를 공급하여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귤의 흰부분은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비타민P가 함유되어 있고, 귤의 껍질인 진피는 소화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석류


여성호르몬 유사성분이 다량 함유된 과일 석류, 한 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광고 대사가 대 히트를 쳤었죠. 여성을 위한 최고의 과일 하면 석류가 먼저 생각납니다. 석류는 갱년기 증상 완화,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약간 의외인 점은 남성의 전립선 질환이나 발기부전에도 석류가 효과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고환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10월 제철 과일과 야채를 보면 주로 암예방, 노화방지 등에 효능이 많습니다. 저는 무와 배를 매일 섭취하고 있으며 고구마는 가끔 고구마밥을 먹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귤을 먹은 기억이 있네요. 조만간 석류도 한번 먹어볼까 합니다. 여러분도 10월 제철음식과 함께 겨울나기를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