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영양 & 식단

오메가3 제대로 골라보자!

by sick남 2017. 8. 19.
반응형

오메가3 제대로 골라보자!


sick남은 항상 오메가3가 포함된 액상형 종합 비타민을 먹어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종합 비타민에는 오메가3를 어떠한 재료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추출했는지 알 방법이 없었죠. 그래서 저는 최근 좋은 오메가3란 존재하는가에 대해알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아주 단순한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오메가3는 구별해서 먹을만한 가치가 있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 종합 비타민과 오메가3를 따로 섭취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은 오메가3를 챙겨드시는 분이라면 모두 알고 계실 것 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글에서 오메가3의 효능과 같은 너무 당연한 얘기보다 조금 더 나은 오메가3를 찾기 위해서 어떤 알고리즘을 이용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물론 특정제품을 거론하지는 않으면서요!




좋은 오메가3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답을 하실 수 있다면 당신은 이미 좋은 오메가3를 드시고 계실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좋은 오메가3에 대해서 거론해 보겠습니다. 거론에 앞서서 항상 강조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국산제품은 믿고 거릅니다. 추가적으로, 국산 패치(케이스의 씰의 한글화 등)가 된 제품도 믿고 거릅니다. 잡설이 길었습니다. 그럼 진짜 본론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첫째로, 좋은 오메가3는 전체함량에서 오메가3의 비중이 높습니다. 전체 함량이 1000mg인 캡슐에 실제로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의 함량이500mg이하 라면? 나머지는 그저 찌꺼기 생선기름에 불과합니다. 심지어 이러한 제품은 하루에 2캡슐을 먹을 것을 권장할 것입니다. 그럼 쓸데없는 생선 잡기름을 섭취하는것은 덤이 되는 것이지요. 한번 잘 살펴보세요 순도 높은 오메가3는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둘째로, 좋은 오메가3는 원료의 차이가 만들어냅니다. 오메가3는 생선의 기름으로 만들어집니다. 먹이사슬의 상위층에 있는 개체로 오메가3를 추출한다면 다량을 추출할 수 있겠지만, 하위 계층을 먹이로 삼으며 축적된 중금속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중금속으로 부터 안전한 남극해 크릴 새우를 추출한 오일을 먹기도 하는대요. 일반 오메가3에 비해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그래서 저는 먹지 않고 아버지를 드시게 하고 있지요. 오메가3보다 크릴 새우 오일의 함량이 낮음에도 흡수율은 더 높다고 합니다. 또한 먹이사슬의 최하위 개채로 중금속으로부터도 안전하지요. 그런데 꼭 먹이사슬의 상위 개체로 만든 오메가3는 모두 중금속에 찌들어있을까? 이것에 대해서는 좀 더 살펴볼 여지가 있습니다.


셋째로, 좋은 원료를 사용한 오메가3가 아닐지라도 공법의 차이로 인하여 좋은 오메가3가 될 수 도 있습니다. 먹이사슬의 상위계층으로 추출된 오메가3는 중금속 함유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분자 증류, 원심 분리 공법 등을 이용하여 중금속을 제거한 깨끗한 상태의 오메가3를 생산해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간혹 오메가3를 드신 후에 비린내나는 트름으로 인하여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께는 장용정 형태의 오메가3를 추천드립니다. 위산에  오메가3가 녹지 않고 장까지 가므로 트름으로 인하여 비린내가 올라올 일이 없습니다. 이것은 취향이므로 무조건 장용정을 드시라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제가 제품 추천을 하지 않아서 어떤게 진짜 좋은 오메가3인가 구별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남극해 크릴 오일을 추출한 제품을 구매하세요! 좋은 건강 기능 식품은 자신에게 맞는 것을 스스로 찾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저는 직접적으로 브랜드 등의 제품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마음이 바뀌어서 할지도 모르지만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에게 건강함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