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

카카오닙스 맛있게 먹기

by sick남 2017. 9. 2.
반응형

카카오닙스 맛있게 먹기


안녕하세요 sick남 입니다. 최근 어머니께서 카카오닙스가 드셔보고 싶으시다며 구입해 오셨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열매의 씨앗 답게 처음부터 카카오향기가 아주 진동을 합니다. 냄새를 맡아보면 마치 고함량의 드ㅇ카카오 뚜껑을 열어놓은 듯한 진한 냄새가 납니다. 다크초콜릿의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효과는 그 원료에서 오는 것이니 덜 가공된 원료인 카카오닙스를 직접 먹는 것이 초콜릿을 먹는 것 보다 훨씬 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닙스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카카오에는 농약을 칠 필요가 없으므로 꼭 유기농 타이틀이 붙어있지 않더라도 유기농일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기농 마크가 없더라도 인증을 받지 않았을 뿐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의심되신다면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합시다. 카카오닙스는 로스팅과 분쇄도에 따라서 식감, 쓴맛, 산미 등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로스팅이 되었다는 점과 쓴맛과 산미를 가지고 있다는 저미 커피와 비슷합니다.




카카오닙스의 효능은 다들 아실테지만 카테킨과 같은 폴리페놀의 다량 함유로 인한 항산화 효과, 식이섬유 풍부 등 안먹어서 손해볼 일은 있어도 먹어서 먹어서 손해볼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단 것은 별로지만 카카오의 향을 좋아하시는 분은 카카오닙스를 싫어하실 수 없을것입니다. 그러나 이 좋은 카카오닙스에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생각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점이 카페인에 쥐약인 sick남의 카카오닙스 다량 섭취를 방해합니다. 카페인의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한 카카오닙스의 일일 섭취량은 약 5g 정도 입니다.


씁쓸한 맛을 즐기시는 분의 경우에는 카카오닙스가 아주 좋은 간식거리가 될 수 있겠으나,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건강을 위해서 억지로 먹어야만 하는 건강식품일 뿐입니다. 카카오닙스를 씹었을때 처음에는 향긋한 카카오의향이 나다가 뒷맛에는 쓰고 약간 떫은 듯한 맛을 남기는데, 이것을 해결할 방법은 바로 차로 마시는 것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찬물에도 굉장히 잘 우러나기 때문에 찬물에 담궈놓았다가 물로 마시게 되면 카카오의 좋은 향만 느끼면서 마실 수 있는 물이 됩니다. 또한 물에 우러났던 카카오닙스를 씹어보시면 생으로 먹었을때 보다 쓴맛이 확실히 덜해지신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카카오닙스를 커피와 비슷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차를 좋아하는 sick남에게 정말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단 카페인에 쥐약이어서 커피도 디카페인을 마시는 저에게 카카오닙스는 많이 먹고 싶어도 먹지 못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카페인에 약하신 분은 카카오닙스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와 찬물은 최고의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물에 우릴 때 보다 더 괜찮은 맛이 나고, 샐러드나 요거트등 음식에 첨가해서 먹는 것 보다 간편하며 장기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카카오닙스의 온전한 향을 즐기면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니 카페인만 아니라면 물대신 마시고 싶을 정도입니다. 카카오닙스 찬물에 우려 마시기 한번 시도해 보세요! 강력 추천 합니다.

반응형